Blog

도시

../../zeroxe/files/attach/images/275/324/999447037.jpg
연희동 뒷산에서 본 순환도로입니다.
졸업식 하기 얼마전에 찍었습니다.
야경을 한번 찍어보고싶어서리.. ^^;;

정말 많은 습작중에 겨우 하나 나왔네요..

Nikon CoolPix 995
SHUTTER : 15.34sec
APERTURE : F10.3
입니다.

TOKIC 시험문제라네요 (펌글)… 어려우이…

** 제 2 회 TOKIC 정기 시험 **

* 문제 1~5까지는 듣기 시험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요.

다음대화를 듣고 문제에 답하시요.

———————————————————–
A:아이구 오셨습니까?

B:별일 없지? 요즘 이 근처에 껄덕대는 이들 없지?

A:그럼요.덕분에..

B:오늘은 수금하러 왔다.

A:저기..요즘 벌이가 좀 안좋아서…

B:그래..그럼 70%만 받겠네.
—————————————————————

1.A와 B는 각각 어떤 관계로 추정되는지 고르시요.

(가).A:상인 B:거래처 직원
(나) A:아들 B:아버지
(다) A:학생 B:선생님
(라) A:상인 B:건달

다음 대화를 듣고 문제에 답하시요.

——————————–
A: 가가 가가 가가?
B: 네.가가 가 입니더.
———————————

2.A가 말한 내용과 같은 내용의 문장을 고르시오.

(가) 그애가 정말 갔지?
(나) 가!가란말이야 너때문에 되는일이 하나도 없어.
(다) 가씨성을 가진 그애는 갔나?
(라) 가씨성을 가진 그애가 그애 맞나?

3.위에서 언급된 “가”중 다른의미의 “가”가 쓰인 문장을 찾으시오.

(가)가가 내 친구입니더
(나)자네 이가가? 김가가?
(다)저 친구가 가가 입니더.
(라)얼른 가가 담배 하나 사오너라.

다음 대화를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시요.

—————————————————-
A:아저씨 담배하나하고 콩나물 3근 주세요.
B:이기있수. 담배는 1300원 콩나물 1근에 500원이유.
A:그냥 달아놓으세요.
B:알겠수.
—————————————————
4.A는 얼마를 지불했을가 고르시요.

(가) 2800원
(나) 1800원
(다) 2300원
(라) 0원

5:A와 B는 어떤 관계로 추정되는지 고르시요.

(가) A:강도 B:상인
(나) A:세무사 직원 B:상인
(다) A:경찰 B:용의자
(라) A:단골손님 B:상인

* 문제 6에서 15까지는 읽고 답하는 문제입니다.

밑줄부분에 들어갈 것을 고르시오.

———————————————

6.어제 교통위반을 했어. _____딱지를 땠어.

———————————————

(가)코
(나)하늘이 도와
(다)한가롭게
(라)재수 없게

7.
————————————–

나는 _________ 다시는 추락하지 않겠다.

—————————————

(가)배행기는
(나)독수리는
(다)반드시
(라)절대로

8
———————————
A:따르릉~~거기 통닭집이죠?.
B:네
A:____________
———————————-

(가)통닭좀 바꿔 주세요
(나)저 통닭 친구인데요
(다)거기 전화번호좀 알려주세요.
(라)통닭 배달되나요?

다음 대화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요.

——————————-
영수: 라면 몇개 끓일까?
광수: 니 “꼴리는데로” 해
——————————–

9.위 에서 “꼴리는데로”와 같은 뜻으로 쓰인것은?

(가)발기되는데로
(나)꼴사납지 않게
(다)꼴값덜지 말고
(라)마음 내키는데로

다음 대화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요.

—————————————————–
가:자기 정말 가는거야?

나:응 걱정마 남들 다 가는곳인데 .뭐 설마 죽기야 하겠어?

가:부디 몸조심 해야되.절대 자살하거나 도망쳐 나오면 안돼.

나:고마와.너두 “고무신 거꾸로 신으면 죽이삘겨”

가:물론이지.

———————————————————-

10.이 대화는 어떤 상황을 앞두고 이루어진 대화인지를 고르시요.

(가)교도소 수감
(나)옆동네 깡패들과 패싸움
(다)이민
(라)군입대

11.가 와 나 는 어떤 관계로 추정되나.

(가)고무신회사 직원과 거래처 사장
(나)이권 다툼이 있는 라이벌 조직원
(다)동성애 파트너
(라)연인

12:”고무신 거꾸로 신으면 죽이삘겨”와 같은 내용을 고르시요.

(가)다른 고무신 회사에다 주문하면 거래 끊어 버릴거야
(나)멍청한짓 하고 돌아다니면 죽여버릴거야.
(라)절약하지 않고 살면 혼날거야.
(라)다른남자에게 눈길 돌리면 가만있지 않을거야.

다음 예문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요.

—————————————————————
평소 그는 불철주야 주경야독하는 다른 직원들에게 눈의 가시였다.
그의 안하무인 유아독존적인 태도 또한 삼척동자도 알고 있다.
그런 그에게 생긴 이번일은 당연지사였다.
그것은 인과응보였다.
—————————————————————-

13.위 문장의 분위기로 적절한것은?

(가)해학적
(나)반항적
(다)강제적
(라)비판적

다음 예문을 읽고 답하시요.

——————————————————————-
철수: 수정아 작년 이맘때쯤 산에 놀러갔던거 기억나니?
수정: 그럼! (가)”그날” 참 재밌었어.등산도하고 가제도 잡고..
철수: 그래 (나)”그날” 참 재미있던 하루였어. 그런데 말이야..음..
수정: 말해봐..뭔데??
철수: 저기..오늘 너희집 비었니?
수정: 아이 부끄럽게..비긴 비었는데..사실,,나.. (다)”그날”이야.
철수: 아 그래….아무튼 (라)”그날”이 정말 기억에 남는다. 그치?
——————————————————————–

14:위 예문중 “그날”이 다른의미로 쓰인것을 고르시요.

(가) 가
(나) 나
(다) 다
(라) 라

15:위 문장의 분위기로 적절한 것은?

(가)유쾌 상쾌 통쾌
(나)비관 염세적
(다)무미건조 밋밋
(라)어색 애교 애로틱

마지막문제는 주관식입니다.

16.다음 문장에다 싸인펜으로 고저 표시를 하시요.

————————————

우리 친구 아이가?

아~싸~ 졸업 2 등등

https://blog.jaee.net/wp-content/uploads/2025/07/18ca33be5d4a0e8e86b4f24552a51040.jpg
졸업식날 사진과 그 외 쪼금.
초상권이라는 둥, 가문의 수치라는 둥의 문제가 있다면 메신저로 연락요망.
아님 원본이 가지고 싶다는 둥의 문제도 메신저로…
커피귀신     MSN메신저 : hongsj@hotmail.com (메일은 안받음)

커피귀신: 연구실은 지금 하레와 구우~~  [09/03-00:05]

@재: 사진잘봤습니다. ^^;;
으.. 제사진이 많아서 그런지.. 열라.. 미안하네.. ^^;;  [09/03-01:15]
@@연: 느티나무잎사귀가 이렇게 이쁜 연두색이었던가…싶을정도로..좋다…^___^  [09/03-02:58]
커피귀신: 해가 뒤에서 때려주니깐. 흐 엔간한 지저분한 것 빛에 날아가 버리는 거겠쥐? [09/04-23:31]

제가 더 감사하네여~~~~~♡*^^*

아니 저는 아직 사진을 고딩때부터 하긴 하였지만,,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한데,,뜻밖에 이멜이 와있어서,,
더 놀랬어여,웅~~~~~~감사 감솨,,감사아~~~~~*^^*
좋은 사진 마니 찍으시구여,,,,^^*
아직 너무나두 미흡한점이 많지만 저두 사진 열띠미 찍을께여,,^^
좋은 사진 너무나두 잘 퍼가서 울 덩회 까페에 올렸더니
반응이 넘 좋아서여~~~~~~~~~~~^^*
여기 주소까지 달아놨쪄,,^^*
암튼이지,,언제나 좋은 시간 되시구여,~~~~~~~~~~~~^^*
또 행복하세여,,,,,*^^*
::+;”~~**☆♡!!!~~~^^*:+:+:?!?..^.~*~~~~***:+::
참 건강하시구여~~~~~~~~~^^*

Re: 사진 잘 봤어여,,,,^^*

향기나무 wrote:
>
>
> 사진 잘 봤어여,,,,,,,,,,,,넘 좋던걸요….
> 우연히 정말,,사진 볼게 있어서 사람을 잘못 알아서,,
> 왔는데,,첨에는 화냈다가,,잘 못 클릭한게 잘했다는
> 생각이 드네여,,,감사해여,,잠시나마 제 눈을 즐겁게
> 해주셔서여~~~~~~~~~^^*
> 행복하세여^^*

일어나자마자 컴을 켜고 버릇처럼 메일과 방명록을 확인하는데.
님의 글을 보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하핫.. 이렇게 착하신 분들이 계시니 홈페이지 운영하는 맛이 새록새록 살아 납니다.

마음이 담긴 글 남겨 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자주 놀러오셔서 새로 등록된 사진에 덧글도 남겨주세요..

님도 행복하시구요.
업그레이드된 홈을 위해.. 좀만 기다리시구요. (한 1년? ^^;;)

Re: 사진을 잘하려면 ? 초보 사진가가 추천하는 사진의 시작 ^^;;

이유리 wrote:
> 오랜만이죠..?
> 그간에 많은 일들이 있어서…
> 간만에 들어왔더니..좋은 사진들이 많이 올랐군요.
> 가끔 사진들 보러 들어오는데..
> 이렇게 글을 남기는건 참 오랜만인것 같네요..
> 저도 사진… 잘 찍고 싶어잉~~
> 어떤 렌즈를 사는게 좋을까요..?
> 지금 전 28-105를 쓰고 있답니다..
> 근데.. 제가 활용을 다 못하고 있다는게 아쉽지요…^^
> 일러주세용~

감히 충고 비슷한 말을 꺼내봅니다.

님도 아시다 시피..
랜즈의 문제라기보다는. 태도가 더중요한듯 합니다.

예전에는 필름 한통을 소비하면 적어두..
한장정도는 쓸만한것 같았어요(물론 제생각에).

저는 요즈음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있는데요.
모랄까.. 필름을 아까지 않으니 다량의 생산(삽질?)중에. 하나씩
건질만 한게 나온다고나 할까요…?
나쁘게 이야기 하면. 정성들여 사진을 찍지 않는것이고.
좋게 이야기 하면. 항상 찍어대니. 생활에서 작품을 얻어 내는거죠.

디카 이야기를 꺼낸것은 생활의 일부가 된 사진기는 언제든지
중요한 순간의 프레임을 잡아낼 수 있다는 겁니다.

결론………………………………………

님의 생각이 어떤것인지 약간은 이해가 갑니다.
그래서 님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 아주 고전적이고도 원론적입니다.

일단 사진기를 매일 들고 다니세요.
그리곤.. 모든사물을 볼때 이걸 찍으면. 어케될까를 “살짝”생각하는 겁니다.

그리고. 무언가가 사고 싶으시다면.(소비심리에 대해 제가.. 좀..압니다. ^^;;)
저는 님의 바디에 맞는 f1.4의 표준렌즈(50mm)를 구입하시란 겁니다. 표준렌즈는 가격이 싸기도 하지만 강력하죠.

한마디로. 기본부터 새로 시작하는거죠.. 그리고 표준렌즈는 밝기 때문에. 언제나 카메라를 들이대는것이 가능하고(밤에도^^;;). 셔터를 누를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적다는것이죠. 그러다 보면.. 어느순간 맘에 드는 사진들이 튀어 나오죠.. 그럼 그담으로 나아가서 님의 랜즈를 사용하시는 겁니다.

건투를 빕니다.
프로사진하시는 님들이 볼까 부끄럽네요.. ^^a..

오랜만이죠…?

오랜만이죠..?
그간에 많은 일들이 있어서…
간만에 들어왔더니..좋은 사진들이 많이 올랐군요.
가끔 사진들 보러 들어오는데..
이렇게 글을 남기는건 참 오랜만인것 같네요..
저도 사진… 잘 찍고 싶어잉~~
어떤 렌즈를 사는게 좋을까요..?
지금 전 28-105를 쓰고 있답니다..
근데.. 제가 활용을 다 못하고 있다는게 아쉽지요…^^
일러주세용~

셀프..

https://blog.jaee.net/wp-content/uploads/2025/07/18f90d31838717a3dff5ee96306f5dca.jpg
쩝.. 이 사진은 셀프 카메라 입니다. ^^;;
혼자보기 너무 아까워서리..
그래서.. 걍 올리는데..
일@형이 원하면 바로 지우져.. ^^;;
넘 심한가? 사진이? ^^

  @연: 캬하하하….안경만 벗었으면 누군지 못알아볼뻔했겠구먼…ㅋㄷㅋㄷ  [08/22-19:55]
수연: 콧구멍 왕자 @일@~
그렇게 자주 부르곤 하는데….
정말 콧구멍 크당……흘흘..  [08/25-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