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공지] 공지사항 및 한시적 부활을 자축하며.. ^^

어찌 어찌 하다보니.. 서버가 안되더라구요.. ^^

그래서 학교로 올라와 보니.. ^^ 뭔가 심각하게 망가져 있더군요..
공포의 블루 스크린.. ..

잠시 담배 한대 피며 생각을 하려니..
창석님이 급파한.. 후배 한분이 파워를 다시 키려구. 올라왔더라구요.

그러나. 그런 문제의 정도가 아니었던 것이었습니다.

일단 집으로 가져 내려 왔는데.. 황당하더라구요..

@진옹의 도움을 얻어 고쳐 보려니.. ^^ 이게 사실 믿을 만한 부품이 하나두 없더라구요.

보드도 의심, 메모리두 의심, 하드디스크두 의심.. 비됴카드도 의심… 심지어는 파워까지 의심스럽더라구요..

송혁준(ting00)님의 보드, @@호(ikho)상의 씨퓨, 메모리 @환(cshwany)님의 등의 원조로 겨우 살렸죠..

하지만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분명히 제대로 돌아가는듯 한데… 이상하게 문제가 잡히지 않았죠..
이 부분에서 거의 1주일을 소모했답니다….ㅡ,.ㅡ

그래서 우리 서버에서 약 3년간 수집한 데이터와 사진들이 들어있는 으… 아주 중요한
하드디스크의 불량을 의심하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을 다른컴퓨터와 동조해서 고쳐보기로 하고..
여기 저기 붙여 봤으나.. 붙이는 컴퓨터 마다 .. 전부 .. 다운…

다운….

으.. 정말 절망적이었죠…

머.. 좋다.. 딴건 다 날려두.. 사진데이터만이라도…. 흑흑..
하며.. 약 600메가 어치를 살려보려구 했지만.. .. 전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데이터 백업 업체를 생각해 봤죠.. 흠.. fat 이라구 해두 메가당 만원 정도 될까 하니..
ntfs 시스템에다가 약 600메가면… 600만원 이상.. ?… … …

황당하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좌절하고 담배피고.. 포기..
그냥.. 서버를 포기하고..
다 없애버릴 생각이 들더군요…
.
.
.
.
.
.
.
.
.
.
.
.
포기할려던 판에..
도스로 시도해 보자…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진.. 옹의 눈부신 활약으로.. ^^
단 5분만에 부활한… 하드 두개.. ^^ 120G 하나 30G 하나.. ^^
30기가짜리에.. 우리 홈페이지 데이터와 게시판 데이터가 다 있었답니다. ^^

어찌되었건.. 지금은 부활했지만..
하드웨어의 결함이 발견되었으며..
완전히 복구되지 않았습니다..
베드섹터가 있는 상황이며.. 앞으로 언제 더 생길지 모른답니다.

이번건으로 느끼는 바가 많았죠..
사실 약 한달전쯤 제가 정기 백업을 해 놨었죠.. 그런데..
하드가 모자라서.. 걍.. 지웠죠.. “홈페이지 잘되는데 머…. ” 라며….

….

우리끼리 운영하는 작은 커뮤니티 라도 신뢰성이 필요하고..
제가 얼마간의 책임이 있다는 것이죠..

사실 전화나 메신져 문의를 무척 많이 받았습니다. ^^
여러분께는 죄송하구요..
저도 맘고생 몸고생 많이 했답니다.
학교에서 오르락 내리락.. 컴터 여기 저기 들고 다니고…

뭐.. 그래두.. 제일 고생한건.. @진옹이 아닐까 하네요. ^^ 제가 잠깐 서울을 떠난사이에.
컴퓨터 조립만 한 3번정도는 더 한듯 하네요.. 것두 더러운 서버 케이스에.. 먼지투성이의 오래된 보드를 만져가며.. 헐헐… 조립하면 안뜨고.. 조립하면 안뜨고.. ^^ 흐흐흐흐….

일단.. 제가 아파트 등으로 이사 예정이 있답니다.
거기 넷 상황이 좋으면 제가 집에다 놓고 관리할 생각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여기 저기서 동냥한 컴퓨터 말고 제대로 돌아가는 컴퓨터를 구입할 생각두 있고.
전기세 통신료 등을 여러분에게 원조 받을 생각이 있습니다..

ALT1.
이번 모금은 일인당 만원이상 ^^;; 정도 생각하고 있구요.
만약 제가 서버를 옮기지 못하게 되면 (학교에 계속 상주할 경우)
이번 모금액은 신규 하드디스크 구입에 사용하게 될 것이며.

ALT2.
이사가서 제대로 네트웍 속도가 나올 경우에..
이번 모금액으로 하드웨어 구입에 사용하고 다음 달부터 한달에 5000원 정도를 정기적으로 내는 회원제 ftp를 운영할 생각입니다.
신규 회원도 받을 생각이 있습니다. 다만 받을 경우에는 가입비용으로 약 3만원 정도를 부담시킬 생각입니다. ^^;;

ALT3.
그리고 마지막 대안으로
서버 없애기 …

마지막으로 일단은 모금을 하자는 것이 결론이더라구요..
이번 모금에 참여하시지 않는 분은 ALT3을 선택한 것으로 하고
제외시키면 되겠죠. ^^;;

이곳은 여러분의 생각으로 운영되느 곳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써 주세요.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도 적어 주시구요.
금액이 너무 부담스러우시면 그것도 말씀해 주세요.

즐넷 하시구요. ^^
이곳은 여러분의 생각으로 운영되느 곳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 주세요.

글을 쓰는것이 부담스러우시면 투표를 해 주세요. ^^;;;;;

즐넷 하시구요. ^^

Cat’s return….이 제목이 맞남..암튼 올립니다..^^

../../zeroxe/files/attach/images/605/5059/1058678155.gif
사무실에 알바온 학생이 구워다준

“고양이의 보은”…cat’s return….일본애니메이션입니다

요즘 개봉할꺼라고 선전하는거같던데…쩝…

업로드해본지 넘 오래되서 잘 올라갈런지 의심스럽지만…^^

뭐, 하루종일 하면 지가 올라가겟죠..ㅋㅋㅋㅋ

700메가 정도하는데 화질도 상급이고 별 부담없이 받을수있는 용량이기도 하군요.

즐감하시길~

최고 어른…

https://blog.jaee.net/wp-content/uploads/2025/07/579d27e5f2dbd1c0e30ac627bdea5d25.jpg
인듯 하더군요..

과일가게를 지키고 있고…

얼핏 보기에도 나이가 꽤 들어 보이는 분(?)이죠..

눈꼽도 많이꼈고 이빨도 좀 빠진듯하고..

별로 움직이지도 않고 굼뜨고…

많이 안스러운…

이러다 없어지면 무지 슬플꺼 같음…흑 ㅠㅠ

표@연기도 죽이죠…

정육점집개…

https://blog.jaee.net/wp-content/uploads/2025/07/32f75c2e258e3c129e10931e136a7fe9.jpg
이놈 잘먹어서인지

털두 제일 윤기나구요…

웬만한 먹이로는 거들떠 보지도 않고

건방두 하늘을 찌르는 놈입니다..

뒤에있는 놈은 야채가게 있는 친군데

쥔이 구박해서인지 소심하기 이를데 없어서

가까이 가기 힘든애죠..

친해지기두 힘들고…

난 7월12일날 무슨일이 일어난지 알고 있당~

../../zeroxe/files/attach/images/603/2821/1058057839.jpg
할룽~
모임 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사진 다 올려 버릴까욤?
사이즈 700으로 줄이라고 해서 줄인 사진 올립니다.
내 카메라 가지구 장난 마니 쳤더만요, 나이트샷부터 비디오도 찍구 비디오는 걸작입니다..하하
사진 처리를 어찌 해야 조은가 댓글덜 다라바요~

시니가 사진 바쳐유~

../../zeroxe/files/attach/images/603/2819/1057662038.jpg

안녕하세요.

토요일만 비가 안와서 그냥 냅다 관악산으로 갔습니다.
비가 오고 난 후라 계곡에 물이 많더군요. 고생은 좀 했지만 뿌듯한 하루 었슴니다. 그 사진 들을 여러분께 바쳐유~~~~~~~~^^*



이건 연주암의 추녀이죠? 우리나라는 추녀가 아름답단 말야~



제목은 이끼의 향연입니다. 비오고 난후라서인지 포자가튼걸 마니 만들었더군요. 자세히 보면 이런게 보이거든요^^



요건 하늘 아래 두팔 벌린입니다. 마치 사람이 두팔 떡하니 벌린거 가터서..



요 제목은 좀 심오한데요~ “나 날 준비 되써~”예요…ㅋㅋ



요것은 풀의 새순임니다. 어린거시 하도 이뻐서~^^;;



요거슨 까치가 수영한단야~가 아니구요. 까치수영이란 풀 이름입니다. 왜 이름이 그런지는 잘 모르구요~ 접사해서 보면 이런 꽃이 참 아름다운게 보여여~ 그래서 제가 주로 찍는 꽃이 작은꽃 아주아주 작은 꽃입니다.



이꽃은 넘 유명한 꽃이죠? 털중나리라고 우리나라의 자생종인 나리과 입니다. 그 비스무리한 친척으로는 참나리, 섬중나리 등등이 있슴다. 우리나라꺼 만세~

보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여~~

공간의 의미.

../../zeroxe/files/attach/images/275/418/1057026338.jpg
따져보니 거의 1년을 고민했더군요.
그러다가.. D100으로 다시 왔네요..
요즘 캐논 바디와 랜즈가 전후핀 현상등 문제가 많아서.
그냥 니콘 D100으로 왔습니다. 사실 랜즈 라인업 할 돈도 없고 해서. ^^;;

뭔가 쨍~ 한 사진을 올려보고 싶지만 급한 마음에
하나 올려 봅니다. Raw로 찍어서 많은 수정을 가했습니다. ^^
제가 가진 수동랜즈를 끼면 노출정보조차 안나와서 정말 감으로 찍습니다 .요즘은..

D100, 28m랜즈입니다. ^^

참, 그리고, FTP사용자 모임이 7월 두째주 토욜 정도 있을 예정입니다.
회원 게시판에 참석의사를 적어 주세요.
좋을 모임방식이 있으시면 제안두 해 주시구요. ^^ 그럼 …

공간의 의미.

../../zeroxe/files/attach/images/71/228/1057026338.jpg
따져보니 거의 1년을 고민했더군요.
그러다가.. D100으로 다시 왔네요..
요즘 캐논 바디와 랜즈가 전후핀 현상등 문제가 많아서.
그냥 니콘 D100으로 왔습니다. 사실 랜즈 라인업 할 돈도 없고 해서. ^^;;

뭔가 쨍~ 한 사진을 올려보고 싶지만 급한 마음에
하나 올려 봅니다. Raw로 찍어서 많은 수정을 가했습니다. ^^
제가 가진 수동랜즈를 끼면 노출정보조차 안나와서 정말 감으로 찍습니다 .요즘은..

D100, 28m랜즈입니다. ^^

참, 그리고, FTP사용자 모임이 7월 두째주 토욜 정도 있을 예정입니다.
회원 게시판에 참석의사를 적어 주세요.
좋을 모임방식이 있으시면 제안두 해 주시구요. ^^ 그럼 …

——————————————————————————-

“저 너머엔 무언가가 있으리라 !!”

라고 기대하며, 걸어가기도 혹은, 뛰어 가기도 합니다.

저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모르기에 계속 나아갈 수 있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간을 만든사람은 무얼 생각했을까요?

당신… 혹시라도 보상이란걸 생각하고 뛰어간다면… 실망할 확률이 높습니다…

만든녀석(?)은 애초에 그런 생각따위는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고, 신중하게 생각하며 걸어, 뛰어 갑시다.

레이소다 포스팅 보기 2003.03.02

[1:7 Sailor SATURN 3] 세일러 새턴 입니다.

../../zeroxe/files/attach/images/603/2814/1056762077.jpg
꽤 오래전 시작했는데 겨우 완성했네요.
@재형이 제가 모형하는걸 보고 시도 해보고 싶다고 이 녀석을 들고왔습니다.

@재형과 공동작업한 공동작품입니다.
(@재형과의 후속작품이 나올지는 의문입니다. ^^)

얼마전 @재형에게 시집 보냈습니다. 저번 현철형에게 베르단디 보낸 이후로 두번째 시집 보내기….ㅠ.ㅠ

받침대 만들어 셋팅하는건 @재형이 할거라 받침대도 없이 사진 찍었네요…… ^^

맨 마지막 사진은 써비스 컷입니다. ^^

영화 올렸습니다.

영화 올렸습니다.. 후훗 오래 걸렸네..
matrix 1 (3CD)(고화질)
narc, (약간 고화질) <= 요건 아직 안올라 갔군요..^ ^;
폰부스(자막이 잘 맞지 않아 씽크조절 필요합니다.)
선생 김봉두(고화질)
국화꽃 향기 (고화질)
동승(고화질)
10일만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법(고화질, 자막없습니다 ^ ^)
하늘정원(고화질)
부르스올마이티(약간 화질 떨어지지만 니모화질보다 좋습니다.)
블레트(브레트인지 블리트인지 7월 4일날 개봉한다고 하던데..ㅡ,.ㅡ;)
이중간첩(고화질)
이상입니다.

아직은 학생인지라 이것저것 하다 늦어 1시 즈음 나와서 선배랑 소주한잔을 기울이고 발걸음을 옮겨
집에 도착하여보니 벌써 3시군요…..
이것저것 생각할 것이 많은데…..생각을 정리하다보면 새벽이 오겠군요…
후후훗 . (어차피 낼 학교갈려면 지금 자면 못일어 나요..잠탱이라서…케케)

복잡한 일이 많을때는 다른것에 관심을 두는 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이 될수도 있겠지요..
한번도 뵙지 못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맘이 복잡하실때, 또는 무료하실때 영화 보시고
힘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종종 올리겠습니다. ..꾸벅…

[공지] FTP 오프라인 모임제안. !!!

ftp 오프라인 모임을 제안하려고 합니다.
일단 시간과 장소에 관한 의견 수렴후에 정하려고 합니다.

첨에 생각은 홍대앞 까르네스테이션 등에서 입장후에 맘껏 술과 고기를 먹으려고 하였으나.. ^^
와이프의 임신으로 삽겹살을 입에 댈 수 없는 관계로 다시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7월 5일 토요일 저녁쯤이 좋을듯 하며.. 장소는 .. .. 미정입니다…

가능하다면 근교의 팬션이나 MT 촌을 잡아서 같이 1박을 하는것도 재미 있을듯 합니다..

7월 첫째주가 노는 토요일 이신분은 더 일찍 만나도 좋을듯 하구요. ^^

의견수렴을 통해 많은분이 참가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자 합니다.
ftp운영에 관한 의사결정도 하는것이 좋을듯 하구요.

화두만 던지고 결정이 안되는 경우가 우려되므로 크게 몇가지 제안을 해보려 합니다.

1. 토욜 저녁식사와 술.
2. 일욜 점심식사 같이 하기.
3. 금욜이나 토욜저녁 MT형식으로 근교로 놀러가기. 팬션이나 민박. & 일욜 레져행위.
4. 새로운 제안.

어떤 방식이든 많은 사람이 참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의견 제시를 부탁드립니다. ^^
그럼 건강들 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