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명의 종업원으로 연간 매출 6억 엔을 올리는 일본 오카노 공업의 주인 오카노 마사유키 씨는 금형과 프레스 작업을 주로 하는 하청업자다.
하지만 내노라하는 일본 대기업은 물론이고 미국 국방부와 NASA에서까지 오카노 씨를 찾아와 일을 부탁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작은 규모라고 무시하다가는 큰 코 다치기 쉽상이다.
 
휴대전화의 리튬 이온 전지 케이스의 금형을 처음 만든 사람도 오카노 씨다. 그는 5년후에는 무엇을 먹고 살아야 하는가를 항상 생각한다고 한다.
 
아무리 멋진 상품이라도 절대로 3년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 3년 정도 지나면 이미 경쟁사들에게 뺏길 수 있는것을 다 빼앗겨 출혈 경쟁을 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한 아이템을 3년정도 직접 생산해 팔다가, 이후에는 기술을 다른 기업들에게 팔아버린다.
 
오카노 씨는 성공에 대해서 주관이 아주 분명하다. 화려했던 과거에 머물러 있을 생각이라면 죽는 길 이외에는 없다고 말한다.

"크건 작건 창조적인 작업을 방해하고 변화를 막는것 가운데 가장 무서운 적이 바로 좋았던 과거에 대한 집착이다. 과거의 성공에 집착하면 시야가 좁아진다. 과거를 먹고 사는 늙은이가 아니라 미래를 꿈꾸면서 사는 젊은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한다."

-공병호의 초콜릿(21세기북스)중에서-

------------------------------------------------------------------------------------------------

오래된 사진정리를 하다가 이 긁을 보고는 확 깨더라..ㅡㅡ;;

어쩌란거냐..

삶이란건 참... 쉬운게 아니다...


사진의 메모리는 선 서버용  메모리.. 그 비쌌다는..^_^
profile